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태희)는 지난 7월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랑지사, 국민연금관리공단 동대문중랑지사, 한국마사회 중랑지사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공헌을 위하여 각 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통합과 주민의 삶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봉사, 교육공동체 구현, 사회적 경제 지원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서일대학교 우태희 총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기관들이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성기환가치공유본부장은 "사회적 가치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문화적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로 서일대학교에서는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가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일대학교에서는 그 동안 지역사회 소외계층들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2018년에는 서울특별시 시민봉사 우수상, 2019년에는 노인복지유공자 표창 등을 수상한 바가 있으며, 사회적 경제지원활동과 관련하여 소상공인 나눔활동, 장애인 취업연계사업, 서일 청춘길 간판개선 사업,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 서울창업카페사업, 캠퍼스타운사업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소상공인 및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