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민관산학 거버넌스 구축’
제1차 지역사회협력자문위원회 회의 진행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는 지난 25일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제1차 지역사회협력자문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지역사회협력자문위원회는 중랑구 지자체를 대표하는 정치계, 정부, 법률계, 경제계, 문화계, 언론계, 의료계, 지역주민대표,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각계각층의 지역사회 인사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개발하고 함께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이날 회의에는 전석기 서울시의회 의원, 조희종 중랑구의회 전 의장, 김진영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표재순 중랑문화재단 이사장, 서정복 중랑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조선희 국민연금 동대문중랑지사장, 정성화 국민건강보험 중랑지사장, 민병현 한국마사회 중랑지사장, 박준선 서울신용보증재단 중랑지점장 등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대학과 지역사회 기관 간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철 총장은 “대학은 정부, 기업, 소상공인, 지역주민 등 지역사회 민관산학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사회 현장의 문제 해결에 공헌하면서 학교 성장을 추진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코자 한다”며 “앞으로 자문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기환 가치공유본부장은 “지역사회협력자문위원회 첫 회의에 참석해주신 많은 자문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협력을 위해 자문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혜원 기자
출처: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