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확산 포럼’ 성료
조영은 기자, 승인 2021.01.26 16:02
‘2020년 서일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확산 포럼’에서 김정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이 운영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서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는 지난 1년간 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21일 교내 호천관에서 ‘2020년 서일대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확산 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서일대는 2018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후속격인 혁신지원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학령인구감소의 대학 위기 속에서도 건재함을 과시했다.
당초 계획은 교직원 이외에도 당초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동아리연합회, 대의원회), 교직원, 지역 유관 기관장 등 교내외의 다양한 외부 인사를 초청해 진행하고자 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추후 성과 공유 포럼 발표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대학 유튜브 채널 URL과 포럼 자료집을 교내외에 공유 예정이다.
김영철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포럼 현장에 더 많은 교내외분들과 혁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하지만 이번 포럼을 통해 혁신지원사업의 교내외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서일대가 앞으로 더욱 발전적인 모습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다른 대학과도 상생 발전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 1부 행사는 타 대학의 우수성과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오윤정 계명문화대 학생성공센터장 △박준 광주보건대 교수가 발표에 나섰다.
2부에서는 서일대의 혁신지원사업 성과와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김정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기초학습지원·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위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의 혁신사업 운영 성과를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나은숙 학생상담센터장은 전공진로지원·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 위주로 학생상담센터의 혁신지원사업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공유했다.
이어 2020년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현장실습 성과 발표회 대상을 수상한 생명공학과 황윤서씨, 서일 ‘人’성 함양 프로그램 관련 서일 인문학 글쓰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정지은씨, 산학협력 EXPO 프로그램에서 창의융합 Inno school 세부과제의 대상을 수상한 생활가구디자인학과 김다혜씨가 혁신사업 과제에 참여 과정에서 겪은 생생한 활동 소감을 발표했다.
황현석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한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과 학교 역량이 함께 발전하도록 진정한 혁신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사업 지원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영은 기자 cyecmu@unn.net
출처: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03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