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와 면목3·8동 주민센터는 2024년 8월 30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산들소리 수목원에서 지역사회 Empowerment 봉사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역 사회 어르신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인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과 서일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약 40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들에게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문화활동과 족욕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신체적, 정신적 활력을 도모했다. 서일대학교는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이번 나들이 행사를 통해 서로 추억을 공유하고, 어르신들에게 가족과 같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신체적 불편함이나 경제적 이유로 미뤄졌던 바깥 활동을 지원하여 활기찬 노년 생활을 위한 발판을 제공했다.
서일대학교 오선 총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 인근 지역의 홀몸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일대학교의 재정적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