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02886
작성일
252025.08

서일대 위탁운영 중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어린이급식소 부모참관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김민석
views
77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수정일
2025.08.25

서일대학교(총장 오선)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중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부모참관 프로그램을 관내 어린이급식소 15개소, 부모 58명을 대상으로 지난 5~7월 세 달에 걸쳐 시행하였다.

 

부모참관 프로그램은 중랑구 관내 어린이급식소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들께 위생·안전·영양관리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어린이 식생활 영양교육 현장 참관 기회를 제공하여 센터와 어린이시설, 그리고 부모·자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마련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모가 자녀 어린이시설의 급식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어린이교육에 참관함으로써 센터의 역할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안심과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된다.

 

올해는 센터 소개 및 사업 진행 안내 순회방문 진행 모니터링 어린이 영양교육 참관 등으로 구성된다. 순회방문 모니터링은 위생·안전·영양관리 주요 항목을 다루며, 어린이교육은 신기한 버섯 세상을 주제로 여러 가지 버섯을 오감으로 탐색하고, 숲속에서 버섯 따기, 버섯 찾기 등 다양한 놀이 활동까지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참관 부모는 어린이집 급식 형태와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어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을 것 같다더불어 버섯 원물을 이용해 활동하여 아이가 관심을 갖고 흥미를 느낀 것 같아 즐겁게 참관했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랑구 어린이급식소 원장은 부모님들께서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급간식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어린이집 급식에 대한 만족과 인식이 개선되고 안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더 많은 부모님이 참관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고 밝혔다.

 

신서영 센터장은 부모참관프로그램을 통해 등록 시설 부모님이 센터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역량에 대한 안심과 신뢰의 기회로 삼으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이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서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중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지역 청(소)년 진로·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서일대 재학생맞춤형운영팀, '2025학년도 재맞고 IAP 상담프로그램' 운영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