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고교생 맞춤형 운영팀은 지난 7월 3일(수),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약 60명을 대상으로 ‘기업현장 직무체험 및 졸업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화푸드테크 기업탐방과 호텔 서비스 직무체험, 졸업생 멘토링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이 실무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은 ▲기업현장 직무 체험 ▲서비스 마케팅 강의 ▲졸업생 멘토링 ▲호텔 음료 서비스 및 테이블 매너 실습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전문성을 갖춘 현업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 지식을 심화할 수 있었으며, 졸업생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진학 및 취업과 관련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생생히 전달받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호텔 서비스 직무체험 및 마케팅 교육을 통해 한화푸드테크의 호텔 서비스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실무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현장 중심 교육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일대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현장 체험과 졸업생 선배의 생생한 조언을 통해 취업 및 진로를 더 구체적으로 설계해 볼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가 필요한 고등학생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