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6월 23일(월)부터 6월 27일(금)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사전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필요를 반영한 과정들이 개설되었다.
운영된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반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반 ▲컴퓨터활용능력 1급반 ▲GTQ(포토샵) 1급반으로, 디지털 직무 수행에 필수적인 정보 활용 능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교육 종료 이후에도 자격증 취득 및 시험 응시를 독려하기 위한 사후관리 체계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자격증 취득까지 효과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서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활용해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에 귀 기울이며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