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재학생맞춤형운영팀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5학년도 청년미래직진 온라인 프로그램'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9월 초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많은 대학생이 겪는 진로 결정의 어려움과 불안정한 직업 세계에 대한 대응 필요성에서 기획되었다.
오는 2026년 1월까지 총 4회차에 걸쳐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직업 세계, 신직업 및 창직 사례를 중심으로 진로 탐색의 폭을 확장하고, 자기 강점 기반의 진로 설계 콘텐츠를 제공하여 주도적인 커리어 개발을 유도한다. 특히 최신 이슈와 실제 사례를 반영한 강의 구성으로 학생들의 콘텐츠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서일대학교 재학생맞춤형운영팀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미래 사회와 직업 세계 변화에 대한 이해 및 정보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신직업·창직 개념 기반의 자기 이해와 진로 설계 역량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재학생맞춤형운영팀 관계자는 "학생들이 미래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춰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