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영화방송공연예술학과(학과장 김익상)와 여수시 관광과(과장 김상욱)는 지난 9월 10~12일 개최된 여수국제웹드라마영화제와 더불어 여수시 관광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및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는 국내외 창의적이고 우수한 웹콘텐츠와 숏폼, 인공지능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국제적인 페스티발인 여수국제웹드라마영화제를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운영하고 있으며, 서일대학교 영화방송공연예술학과는 서일대학교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GV(관객과의 대화)와 웹콘텐츠와 AI를 주제로 한 포럼에 참여 전공과 관련한 실무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학습의 일환으로 여수국제웹드라마영화제를 참여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교류와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성사된 것으로, 두 기관은 미디어•영상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활용, 관광자원 개발 및 콘텐츠 기획 관련 공동 연구 및 학술 교류, 세미나•워크숍•공모전 등 공동 행사 기획 및 추진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여수국제웹드라마영화제의 이순재 조직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웹콘텐츠의 발전 가능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창자자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의 교류와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여수시가 역사, 자연, 문화적 배경을 끊임없이 영감을 제공하는 장소가 될 것임을 강조하였다.
한편, 서일대학교 영화방송공연예술학과 유주희(3학년)의 ‘인간동물원’은 이번 영화제에서 웹콘텐츠부문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제1회에서 ‘꿈은 이루어진다’(남궁연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지도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실습작품이 꾸준히 제작되고 있음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