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재학생맞춤형운영팀은 2025년 9월 24일 교내에서 ‘청년미래직진 신직업 잡(Job) 퀘스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 신직업을 체험과 토론을 통해 알아보고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신직업 맞추기 돌림판과 직업카드를 활용한 경로 탐색 등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최신 AI 및 데이터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직업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전문 컨설턴트의 친절한 안내 속에 게임 형식의 콘텐츠 참여를 즐기면서도 의미 있는 진로 인사이트를 얻었다.
설문조사 결과, 참여 학생 134명 중 99% 이상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응답했고, 대다수가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재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학생들은 “AI 관련 신직업을 새롭게 알게 돼 좋았다”,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었다”는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재학생맞춤형운영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직업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구체적 진로 목표를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노동 시장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