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재학생맞춤형운영팀은 2025학년도 2학기에 운영한 'AI 자소서 완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5년도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채용 환경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프로그램은 서일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9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운영되었다. 강의 및 실습 중심의 교수방법을 활용했으며, 1회당 2시간 동안 AI 활용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 및 컨설팅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AI 자소서 트렌드 및 활용법을 익히고,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 등을 통해 자소서 항목별 작성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 후에는 개인 맞춤 컨설팅을 통해 AI 생성 자소서에 개인 강점 및 경험 등을 반영하여 내용 보완 및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
재학생맞춤형운영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AI자기소개서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자신만의 강점과 스토리가 담긴 자기소개서를 완성하며, 실제 채용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도록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동 시장의 변화와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