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
- 글번호
- 280556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빛의 시어터 [Dali & Gaudi(Dali : The Endless Enigma)]'''' 관람 견학
- 작성일
- 2023.11.14
- 수정일
- 2024.01.05
- 작성자
- 정승욱
- 조회수
- 546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빛의 시어터 [Dali & Gaudi(Dali : The Endless Enigma)]'''' 관람 견학 첨부 이미지](/sites/code/atchmnfl/bbs/672/thumbnail/2023111410020.jpg)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1,2,3학년 및 교수진 일동은 2023년 9월 18일 서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내부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 ''''Dali & Gaudi(Dali : The Endless Enigma)''''(이하 달리와 가우디전)을 관람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영감과 감각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달리와 가우디전은 달리 탄생 119주년을 기념하며,회화,사진,조각,영상 등 60여 년에 걸친 그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이다. ''''괴짜''''라는 이미지 뒤에 숨겨진 그의 천재성을 조명하며, 작가의 독특한 무의식,기이하고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집착,그리고 뮤즈이자 공동 작업자였던 아내 ''''갈라''''에 대한 깊은 애착 등을 집중적으로 그려낸다.
이 미디어아트 전시의 또 다른 특징은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음악과 함께 보여주는 것이다. 전설적인 록 밴드의 천재성 가득한 음악은 ''''달리''''의 작품에 잘 녹아들어 보는 것을 넘어 듣는 것에 한 차원 충격같은 인상을 남긴다.
또한 ''''가우디,상상의 건축가''''라는 이름으로 두번째 쇼 또한 인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전설적인 천재 건축가로 불리는 스페인의 안토니 가우디. 그의 위대한 건축물들은 달리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하며,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 곡선과 곡면이 풍부한 건축 양식을 창조하며, 스테인드글라스를 통해 황홀한 빛을 표현한 가우디의 무한한 창의성과 대담함을 본 전시에서 보여주었다. 구엘 공원(Parc Guell), 까사 바트요(Casa Batllo),까사밀라(Casa Mila), 사그라다 파밀리아(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걸작들과 ''''조지 거슈윈(George Gershwin)''''의 음악을 배경으로 관람객들은 하루의 여정에 따라 영적인 빛을 반추함으로써 추상적 개념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목도하게 되며,이로 하여금 추상과 예술을 품은 본 관람에서 학생들은 디자인적 영감과 예술적인 감각을 한 층 끌어올리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