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 fnctId=bbs,fnctNo=416 RSS 2.0 총 25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2025학년도 새내기꿈터 2025년 03월 13일(목)~14일(금)까지 서일대학교 AI게임융합학과 학생들이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 앤 레지던스에서 새내기꿈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1학년 48명, 2,3학년 재학생 35명과 교수님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새내기꿈터에서는 신입생들이 학과 생활을 보내며 도움이 될 우리 학과 소개, 학과 및 신산업 사업단의 교육 지원 제도, 진로 상담 등에 대해 안내 했다. 또한 동기들 및 선후배 간의 활발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팀 단위로 레크레이션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수, 선배와의 대화로 학교의 다양한 정보와 진로,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얻을 수 있었으며, 신입생들은 학과 동기들과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작성일 2025.04.07 작성자 음유현 조회 131 제 49회 전기 전문학사 학위 수여식 2025년 2월 11일, 서일대학교는 제 49회 전기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에서 1,962명의 학생들이 졸업했다.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는 학과 개설 이후 첫 졸업식이며, 총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학위 수여와 함께 자신의 학문적 여정을 마무리하며 감동적인 순간을 맞이했다. 졸업식에는 졸업생들의 가족들도 참석해 자랑스러운 자녀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첫 졸업생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학과 교수진과 후배 학생들도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였다. 작성일 2025.03.19 작성자 음유현 조회 147 서일대학교 - 계명문화대학교 연계 협력 특강 진행 서일대학교와 계명문화대학교는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지원사업 2.0을 진행하는 학교로 각 학교의 우수성과 공유회 개최 및 연계 협력 특강을 진행하였다. 개최일정 중 2024.11.13.수요일에는 서일대학교 학생 79명이 대구 계명문화대학교 쉐턱관에 방문하여 'AI 디지털 시대의 디자이너의 역할' 주제로 특강을 수강하였다. 2024.11.25.금요일은 계명문화대학교 학생 63명이 서일대학교 흥학관 다목적 홀에 방문하여 'AI와 게임' 주제로 특강을 수강하였다. 각 특강은 학과의 전임교원이 강의하였으며, 각 학교와 학과의 특징이 담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여 학생들의 전공 흥미를 고취 시키고, 학교 간의 원활한 교류를 진행하였다. 작성일 2024.11.27 작성자 이부용 조회 318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4 참관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 2024 국제게임전시회인 G-STAR에 참관했다. 참관일자는 2024.11.14.(목)으로 1,2,3학년 학생 79명, 교수 5명, 조교 1명으로 총 85명이 부산 벡스코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AI GMAE 직무기반 현장견학에서는 현재 게임 산업의 동향과 기술들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로 다양한 게임 컨셉과 기획 등을 살펴보며 이를 토대로 1학년 '게임기획의이해', '게임프로그래밍' 과목에 적용하여 개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지스타에서는 게임 시장에 적용된 다양한 AI와 머신러닝을 탐색하고, AI와 게임의 연계 방향성을 탐구하였다. 1학년 재학생은 게임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전공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2-3학년들은 전공과 연계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직접 개발하는 게임의 기획과 개발을 보완하는 기회가 되었다. 작성일 2024.11.27 작성자 이부용 조회 299 제 1회 SEOIL Future Play: AI&GAME Showcase 개최 서일대학교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 SEOIL Future Play:AI GAME Showcase를 개최했다. 2024.10.24.(목)~2024.10.25.(금) 이틀간 진행된 제 1회 졸업작품전시회는 목요일 10시 개최식을 진행했으며, 총장님과 각 처장님, 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였다. 개최식 이후에는 서일대학교 학생들과 외부 업체 등 다양한 사람들이 전시를 참관하였고, 학생들의 작품 소개를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금요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참여학생은 AI융합콘텐츠학과 3학년 학생들 13명으로 5개의 게임, AI 활용 플랫폼 등을 만들어 출품했다. 또한 학과 학생들이 연구하여 프로젝트를 만드는 AI-PI 학생연구회에서 출품한 운전자 모델링 기술과 서일대학교 안내를 위한 AI챗봇, 수학 학습용 기능성 게임인 현명한 도끼도 전시되어 체험할 수 있었다. 작성일 2024.11.27 작성자 이부용 조회 257 AI융합콘텐츠학과(AI게임융합학과)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 전문대학 지원사업 2. 서일대학교 AI융합콘텐츠학과(AI게임융합학과)에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 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1유형 AI분야에 선정됐다. "서일대는 게임 산업을 융합한 AI/Game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기존 AI융합콘텐츠학과를 AI게임융합학과로 개편하고 25년도 정원을 75명으로 확대했다. 이번 사업 선정은 이러한 서일대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된다. 사업을 통해 AI와 게임을 접목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전공 간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베리타스알파 기사에도 위와 같이 실렸다.25년도 AI게임융합학과 학생들이 AI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작성일 2024.08.22 작성자 이부용 조회 655 서울 AI 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AI융합콘텐츠학과 우수상 수상 2024.06.28.(토)에 서일대학교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 참여한 '서울 AI 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에서 학생 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작성일 2024.07.01 작성자 이부용 조회 418 2024 새내기꿈터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 2024.03.11(월)~12(화) 1박 2일 새내기꿈터(MT)를 다녀왔다. 작성일 2024.04.11 작성자 이부용 조회 437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Game Show & Trade, All-Round) 참관 AI융합콘텐츠학과에서 2023 국제게임전시회인 G-STAR에 참관했다. 참관일자는 23.11.16(목)~11.17(17) 1박 2일이었으며 1,2학년 학생들 중 신청한 학생 총 16명과 교수 2명, 조교 1명으로 총 19명이 부산 벡스코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작성일 2023.12.07 작성자 이부용 조회 437 2023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전시논문(게임 개발) 금상 수상 2023.11.25.(토) 서일대학교 AI융합콘텐츠학과 학생 3명이 2023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전시논문(게임 개발) 금상 수상했다. 작성일 2023.11.27 작성자 이부용 조회 454 처음 13 1 2 3 다음 페이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