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
fnctId=bbs,fnctNo=88
- 글번호
- 401118
- 작성일
- 172025.03
[교내소식] 서일대학교, 개교 50주년 기념 상징조형물 및 건학이념 현판 제막식 개최
- 작성자
- 변혜준
- views
- 398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수정일
- 2025.03.17
서일대학교(총장 오선)는 개교 50주년을 기념하여 3월 11일에 ‘상징조형물 및 건학이념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선 총장을 비롯해 이문연 2대 이사장, 법인이사, 최인호 개교 50주년 기념 사업추진위원장, 보직처장, 학생자치기구 임원진, 부설기관장, 조형물 작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일대학교 정문 입구에 세워진 상징조형물은 다섯 개의 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세기 동안의 인재 양성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담고 있다. 각 주탑에는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적 의미가 깃들어 있으며, 다양한 재질로 이루어진 기하학적 형상은 수많은 인재가 모이는 교육의 요람을 상징한다.
또한, 건학이념 현판은 서일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지덕배양(知德培養) 초지일관(初志一貫)’을 입체적 부조 형식으로 표현해 명료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지덕체의 참된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오선 총장은 “개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조형물은 서일대학교의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높아진 대학의 위상과 구성원들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100년 역사를 향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